직원 길잡이
통합계정(SNU_ID) 신청
서울대 포털 및 기타 정보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ID로 서울대 포털 초기 화면에서 회원가입 온라인 신청 가능
– 인사교육과에서 신규 직원의 인적 사항을 시스템에 등록한 후 본인이 신청
- 본 ID는 웹메일 주소(예 : user_id@snu.ac.kr)로 자동 사용됨
- 온라인 등록 후 15분 후에 사용 가능하며, 비밀번호는 정기적으로 변경 필요
Wi-Fi 이용
메일 이용
국내외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도록 메일 서비스 제공
- 서울대 포털(https://my.snu.ac.kr) 접속 후 상단의 ‘메일’ 메뉴를 통해 사용
※ 별도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주소(https://snu.gov-dooray.com/mail) 에 접속하거나 모바일에서 “Dooray“ 앱 (조직도메인 ”snu“ 입력)에 접속하여 사용 가능
스팸 설정
- 서울대 포털 초기 화면 상단 ► ‘메일’ ► 우측상단 ‘톱니바퀴’ ► ‘설정’ ► ‘메일’ ► ‘스팸 설정’
모바일 앱 설치
서울대학교 공식 모바일 앱
- 기능: 학사정보
- Google PlayStore, Apple AppStore에서 “서울대학교 App”앱 검색 후 다운로드
캠퍼스 맵
- 기능: 건물검색, 길찾기, 식당별 메뉴 등 안내
- Google PlayStore, Apple AppStore에서 “서울대 캠퍼스 맵” 앱 검색 후 다운로드
IT 서비스 관련 문의 및 지원
정보화본부 IT 서비스센터: 학내 정보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여 주는 종합 상담 서비스를 제공
[방문상담]
- 관악 : 정보화본부(102동) 101호
- 연건 : 의과대학 학생관(5동) 108-1호
[전화상담]
- 관악 : 880-8282 (평일 8:00~22:00, 토요일 9:00~14:00), 외국인 880-2121 (평일 9:00~18:00)
- 연건 : 740-8088, 8089 (평일 9:00~18:00)
※ 필요 시, 상담원이 원격에서 사용자 PC에 접속하여 문제 해결을 지원함
[온라인상담]
- 챗봇 상담 : chatbot.snu.ac.kr
- 카카오톡: 카카오톡에서 “서울대학교 IT상담 챗봇 스누봇”을 검색한 후, 채팅방에서 상담직원에게 메세지 전송
[이메일상담]
[전산장비대여서비스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