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생 길잡이
통합계정(SNU_ID) 신청
서울대 포털 및 기타 정보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ID로 서울대 포털 초기 화면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
- 신입생은 학번을 부여 받은 이후에 가입 신청이 가능
- 본 ID는 웹메일 주소(예 : user_id@snu.ac.kr)로 자동 사용됨
- 온라인 등록 후 즉시 사용 가능하며, 비밀번호는 6개월 주기로 변경 필요
학사정보
장학금 신청, 강좌 조회, 성적 조회, 휴·복학 신청, 증명서 발급 등 다양한 학사 관련 서비스를 이용 가능
- 위치: 서울대학교 포털 ► 학사정보
Wi-Fi 이용 안내
모바일 앱 설치
서울대학교 공식 모바일 앱
- 기능: 학사정보
- Google PlayStore, Apple AppStore에서 “서울대학교 App”앱 검색 후 다운로드
캠퍼스 맵
- 기능: 건물검색, 길찾기, 식당별 메뉴 등 안내
- Google PlayStore, Apple AppStore에서 “서울대 캠퍼스 맵” 앱 검색 후 다운로드
IT 서비스 관련 문의 및 지원
정보화본부 IT 서비스센터: 학내 정보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여 주는 종합 상담 서비스를 제공
[방문상담]
- 관악 : 정보화본부(102동) 101호
- 연건 : 의과대학 학생관(5동) 108-1호
[전화상담]
- 관악 : 880-8282 (평일 8:00~22:00, 토요일 9:00~14:00), 외국인 880-2121 (평일 9:00~18:00)
- 연건 : 740-8088, 8089 (평일 9:00~18:00)
※ 필요 시, 상담원이 원격에서 사용자 PC에 접속하여 문제 해결을 지원함
[온라인상담]
- 챗봇 상담 : chatbot.snu.ac.kr
- 카카오톡: 카카오톡에서 “서울대학교 IT상담 챗봇 스누봇”을 검색한 후, 채팅방에서 상담직원에게 메세지 전송
[이메일상담]
[전산장비대여서비스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