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 Suite
Google G-Suite 서비스 소개
서울대학교는 교육용 Google G-Suit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Google G-Suite 이 Google Workspace for Education 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으며
저장공간을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으나 2022년 7월부터 100TB로 제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.
세부적인 정책 및 일정은 Google에서 하반기에 공개할 예정입니다.
상세내용은 여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신규로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은 이 점을 참고하셔서 과도한 콘텐츠 저장을 삼가주시기 바랍니다.
정보화본부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학내 구성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하고자 하오니
적극적인 협조 당부 드립니다.
G-Suite 계정을 신청하여 Gmail, 드라이브, 클래스룸, 캘린더 등 다양한 협업도구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신청자격
- 서울대학교 구성원
신청방법
- (학생 및 퇴직자용) 신청페이지 바로가기
- (교직원용) 신청페이지 바로가기
※ 학생 및 퇴직자분들은 클라우드 계정 신청 즉시 Gmail로 전환됩니다.
(재직 교직원의 경우, 교육부 보안 지침에 따라 Gmail을 제외한 G-Suite 서비스만 이용 가능합니다.)
FAQ
- 신청 후 로그인이 안 되시나요?
- 기존 메일이 사라지셨나요?
- 수신자 검색이 안 될까봐 걱정되시나요?
- FAQ를 참고해주세요 ≫ 클라우드메일 이용안내 및 FAQ.pdf