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새내기길잡이

신입생 및 신규전입교직원 필수신청 사항

서울대학교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SNU_ID(통합계정)의 개설이 필수입니다. SNU_ID는 서울대학교 정보화서비스
(서울대학교 홈페이지, 서울대포털, 중앙도서관 홈페이지, CTL 관련 웹페이지 등) 로그인 시 사용되며, 특히 서울대포털에서
웹메일, 전자결재, 학사행정, 통합행정정보시스템 및 나의강의실 등을 이용하는데 필요합니다. 서울대학교에 입학한 신입생,
신규 채용되거나 전입한 교직원, 기타 정보화본부장의 허가를 얻은 경우 SNU_ID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신청안내
    • 서울대포털 (http://my.snu.ac.kr)에서 ID/비밀번호 입력 난 아래 “신규계정/비밀번호변경”
      클릭하면 신청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      아이디 신청 바로가기
  • 유의사항
    • SNU_ID는 변경 및 삭제가 불가능하므로, 신청 시 신중하게 생성하시기 바랍니다. 특히 대학원생의 경우 교수님들이 SNU_ID로
      확인이 가능한 이름 이니셜로 생성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 SNU_ID는 평생 ID이므로 향후 대학원 입학을
      고려하시는 학부생 여러분은 이를 유념하여 생성하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자체직원 및 자체연구원 신청은 다음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.
      • 1) 자체직원 및 자체연구원은 먼저 인적정보 등록이 우선되어야 합니다. 인적정보 등록은 본인이 소속되어 있는 기관의
            자체책임자만이 등록 가능합니다.
      • 2) ‘자체책임자’ 권한은 자체직원 관리책임자로 지정을 원하는 본인이 직접 “포털>계정관리>자체 직원관리” 메뉴에서
            먼저 신청 후, 정보화본부에 공문으로 승인요청 해야 합니다.단, 자체책임자는 교직원(교수, 일반직, 기성회직, 별정직,
            기능직)만 가능합니다.
      • 3) 인적등록이 완료되면, 포털에서 SNU_ID 신청이 가능합니다.
      • ※ SNU_ID 신청 후 1시간 이후부터 정상 접속이 가능합니다.
  • 이용문의
    • IT서비스센터 Tel : 02-880-828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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