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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합인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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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합인증 서비스란?

SNU-ID로 통합인증 도메인 내 정보시스템 중 한 곳에서 로그인을 하면
타 시스템 이동 시 별도 로그인 절차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을
말합니다.

예를 들면 서울대 포털(http://my.snu.ac.kr) 에 로그인한 후 e-TL,
공학인증센터, 글쓰기교실 등과 같은 홈페이지 및 정보시스템에 접속 시
인증된 상태로 접속이 됩니다.

- 서비스의 종류 : 통합인증, 단순인증(통합인증 서비스중 Single Sign On의 기능 제외)

  • 신청바로가기
    • 통합인증 신청 Epki인증신청 바로가기
  • 통합인증 도메인
    • ‘서울대학교 정보통신 보안기본지침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  • 데이터에 대한 책임관리가 가능한 운영주체가 있어야 합니다.
    • 학교 IP주소와 도메인(*.snu.ac.kr)을 사용하여야 합니다.
  • 서비스대상
    • 학교 설립 목적에 부합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기관에 대해서 다음 순서대로 우선순위를 부여하여
      지원합니다.
      • - 교육기구(학부/과 단위 이하는 제외)
      • - 행정기구
      • - 지원시설
      • - 본부직할 부속시설
      • - 기타 기관은 정보화본부장과 별도 협의
  • 이용방법(통합인증)
  • 이용방법 순서 정렬
    • 통합인증 및 인증 후 애플리케이션 실행에 필요한 사용자 개인정보 조회를 위해서는 개인정보를 보유한 부서의 사용 승인이
      필요합니다.
      • - 정보화본부 통합인증 담당자와 사전 업무협의를 진행합니다.
      • - 아래 서비스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작성 제출 합니다.(전자결재 공문요청 진행)
      • - 포털 마이스누 > 스누인지원 > IT서비스 > 행정서비스 신청 > 통합인증연동신청
    • 서비스 요청 시 협조 공문에 다음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.
  • 요금정책
    • 라이선스 비용 : 별도 문의(snusys@snu.ac.kr), 서비스/WAS(Web Application Server) 기준 발생
      * WAS당 서비스 개수는 제한 없음
  • 이용방법(단순인증)
    • 기본 신청 방법은 통합인증과 동일
      • - 정보화본부 통합인증 담당자와 사전 업무협의를 진행합니다.
      • - 아래 서비스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작성 제출 합니다.(전자결재 공문요청 진행)
      • - 포털 마이스누 > 스누인지원 > IT서비스 > 행정서비스 신청 > 통합인증연동신청
    • 서비스 요청 시 협조 공문에 다음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.
  • 요금정책
    • 라이선스 비용 : 무료
  • 이용문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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